총 게시물 43건, 최근 0 건
   
(주)아이넷 방송,'제갈량의 지혜에서 배우다 '신간 출간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6-09-07 (수) 13:42 조회 : 1179





영웅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천위안 지음 / 정주은 옮김
분야 경제 경영 > 경영 에세이, 성공 스토리, 자기계발 | 역사 > 인물

■■■ 책 소개
시대를 읽는 명석함, 사람을 다루는 카리스마,
천하를 호령했던 살아있는 전설, 제갈량에게 배우다
       
숨어 있는 현자를 찾아내다
중국의 역사 속에는 수많은 영웅이 존재한다. 드넓은 땅, 먹고 살기 어려워 간신히 명을 이어가는 백성, 끊이지 않는 전쟁, 어렵고 어려운 난세 속에서 많은 영웅들이 나타났다가 사라져갔다. 많은 군주가 중국이라는 대륙을 탐냈지만 그 누구도 쉽게 그 땅을 가질 수 없었다. 모두가 큰 꿈을 품었고 치열하게 싸웠다. 그리고 그러는 와중에 백성들은 점점 더 살기 어려워졌다. 날고 기는 영웅들의 명예를 위한 싸움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지도자가 나타나주기를 백성들은 바랐을 것이다. 많은 군주들 가운데 천하를 호령할 원대한 뜻을 품은 유비는 자신의 뜻을 이루어줄 모사가 필요했다. 간신히 서서를 만났지만 그 마저도 조조가 친 함정에 빠져 뺏기게 된다. 그렇다면 그의 오른팔이 되어줄 진정한 전략가는 어디에 숨어 있었을까. 유비의 계획에 날개를 달아줄 단 한 사람, 그가 바로 제갈량이었다.
 
어느 누구도 따라올 자가 없는 최고의 전략가를 만나다
속세를 떠나 숨어사는 제갈량이라는 자를 그 누구도 알지 못했다. 그렇지만 그가 그토록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숨긴 것은 모두 일부러 꾸민 지략이었다. 스스로 세상에 나아가지 않고 현명한 군주가 자기 자신을 직접 데리러 오도록 하기 위해 만든 엄청난 계책이었다. 절대로 출사를 하지 않는다고 세상에 알려진 제갈량을 데려가는 군주는 천하를 지배할 전략가를 얻었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이 책에서는 제갈량의 모든 행동과 말에 담긴 심리의 법칙, 그리고 그 심리의 법칙을 멋지게 활용하는 제갈량의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낸다.
말 한마디도 허투루 하지 않았던 제갈량, 그는 천하를 지배하기 위해 자신을 낮췄고 때를 기다렸다. 또한 남들보다 더 많이 공부하고 의심하며 상대의 마음을 꿰뚫었다. 사람들은 그가 타고난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신과 같은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동풍을 빌리는 재주를 부리고 싸우는 전쟁마다 승리했다고 믿지만, 그것은 모두 그가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이며 치밀한 계획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이루어진 덕분이다. 그가 남모르게 공부하고 준비한 순간들이 그에게 유리하게 작용했고 하늘도 그를 도와 그와 유비에게 많은 승리를 안겨주었다. 제갈량이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관계를 예측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정확하게 사람들의 마음을 꿰뚫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그가 사람의 마음, 심리에 집중해서 얻어낸 결과라는 것을 알려준다. 그가 사용한 심리법칙들은 현대 사회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적용되는 법칙들이다. 제갈량은 이제 다시는 만날 수 없는 전략가이지만 그가 즐겨 사용했던 여러 기술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우리 또한 그에 못지않은 전략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제갈량도 역시 사람이었기에 실수하고 후회한 일이 있었다. 형주를 차지하도록 유비를 끝까지 설득하지 못한 일, 마속이라는 인물을 너무 크게 보아 전투에서 패한 일 등, 그가 제대로 판단하지 못한 일들이 결국 그의 발목을 잡고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게 된다. 이런 인간적인 모습까지도, 그 실수를 통해서 우리는 또 다른 전략을 얻을 수 있다. 그가 놓치고 후회했던 부분의 원인을 파악하고 미리 예방한다면 우리는 또 다른 심리 법칙을 하나 얻게 된다. 제갈량의 인생 속에 녹아 있는 수많은 심리 기제들을 따라가다 보면 깊은 내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자만이 천하를 얻는다
제갈량의 지혜와 이미지는 이미 완벽한 신화가 되었다. 사람들은 그를 아직도 신적인 인물로 기억한다. 그렇지만 그의 인생을 살피다보면 그 역시 연약한 인간이었고 수없이 많은 고뇌 속에서 어려운 결정들을 내렸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언제나 강한 척, 흔들리지 않는 척 연기해 상대방을 제압했다. 항상 미래를 알고 행동하는 듯한 그의 모습은 많은 이에게 두려움을 주었다. 그렇지만 대범한 모습을 연출하고 타인의 심리를 이용한 그의 능력이 뛰어난 것이지 원래부터 신비한 능력이 그에게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우리는 언제나 한결같이 자신이 그려놓은 완벽한 모습을 연출한 그의 능력을 높이 사야한다.
제갈량은 사람의 마음을 보고, 읽었고, 그것을 능수능란하게 활용할 줄 알았다. 그가 천하를 얻기 위해 사용한 심리 법칙을 자연스레 체득할 수 있다면 당신도 천하제일의 전략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위기를 언제나 기회로 바꾼 제갈량의 멋진 활약을 책에서 확인해보자.

   

 
mipyeong.or.kr www.woosongallery.com www.woosongallery.com www.kaswcs.or.kr www.kaswcs.or.kr www.inettv.tv www.inettv.tv www.kaswcs.or.kr www.kaswcs.or.kr www.kaswcs.or.kr www.kaswcs.or.kr suwonts.org suwonts.org suwonts.org suwonts.org www.inettv.tv www.inettv.tv www.inettv.tv www.inettv.tv